도로변 따라 조성된 스트리트형 상가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주목
도로변 따라 조성된 스트리트형 상가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4.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m 그랜드 스트리트몰 콘셉트 구성… 가시성 탁월
주거단지 및 직장인 등 풍부한 배후수요․교통망 확보 미래가치 ↑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투시도.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투시도.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스트리트형의 특화구조 상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도로변을 따라 상가가 길게 이어진 구조로, 주변 배후수요의 집객력을 높여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송도 1공구 메인 스트리트 내 자리한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상가 또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약 140m에 이르는 그랜드 스트리트몰 콘셉트로 구성돼 우수한 가시성을 자랑한다.

해당 상가는 스트리트형 특화구조 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어 상품성이 더욱 높다. 공동주택 336세대의 고정수요 및 인근 ‘송도더프라우’ 등 약 1만5,0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 수요와 신정초, 명선초,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등에서 배출되는 학생 및 교직원 수요 유입도 예상된다.

구매력 높은 직장인 배후수요도 넘친다. 인근으로 송도국제도시 내 포스코건설 및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해외투자기업과 다국적기업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오스템글로벌,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기업 입주도 예정돼 있어 향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집객력을 높이는 탄탄한 광역교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제2외곽 순환 고속도로, KTX, 수인선 등의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TX-B 노선 개발 등 미래가치 상승 프리미엄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시공은 코오롱글로벌이 맡았으며, 관련 문의는 인천 연수구에 자리한 견본주택을 통해 가능하다.